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고창군(군수 박우정) 고창읍에서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주요 등산로에 꽃을 심어 아름답고 청정한 지역으로 가꿔가고 있다.
고창읍은 주민들이 등산과 산책 등으로 자주 이용하는 전불 주변 등에 꽃을 심어 내년에는 더욱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12일 전했다.
매년 이용하는 주민과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 전불 등산로에 1만여 꽃무릇을 식재해 주민 휴식공간 제공과 건전한 여가활동 장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 건강한 삶의 질 향상과 함께 청정하고 깨끗한 지역 이미지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읍사무소 직원들은 청사 내 화단에 튤립 1000본을 직접 식재해 화단을 조성해 고창읍을 찾는 민원인에게 즐거움과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고창읍은 이후로도 주요도로변에 코스모스와 야생화 등 꽃길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아름답고 청정한 고창군의 이미지 제고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