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담양군은 대학생 취업경쟁력 향상과 경제적 자립 기회제공을 위해 관내 거주 대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로 2017년 겨울방학 대학생 인턴은 공고일 현재 담양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29세 이하의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인턴 참여 희망자는 담양군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지역경제과로 제출하면 되며, 본인이 직접 방문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대리접수 및 읍면사무소를 통한 접수도 가능하다.
군은 공정한 선발을 위해 학력, 자격증, 어학점수 등 객관적 지표에 따라 1차 서류심사 후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합격자 45명을 선발할 계획으로 최종합격자 발표는 담양군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선발된 인턴들은 내년 1월 3일부터 2월 17일까지 7주 동안 근무하게 되며, 특히 이번 겨울방학부터는 공공기관과 유관단체 직장체험 외에 우수기업체까지 대상을 확대해 인턴 근무자들의 자기계발 및 사회성 배양의 기회를 폭넓힐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인턴 과정을 통해 사회진출 이전 실무지식 습득 및 다양한 업무 경험 등 사회생활을 미리 체험하고, 취업을 대비해 부족한 부분과 적성 등을 파악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취업의 밑바탕이 될 인턴사업에 지역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은 올 한 해 동안 방학 중 대학생 인턴사업을 통해 총 102명을 채용, 실과소와 읍면 및 관내 공공기관에 배치해 교통안내도우미, 정책홍보업무 지원 등 주민들과 밀접한 일선공공기관에서의 직장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