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헤드헌팅 회사 커리어앤스카우트가 ‘히스토리 시스템’이라는 기능을 개발하여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는 커리어앤스카우트의 내부 직원인 헤드헌터들만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에 후보자와 고객사(기업)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헤드헌팅을 진행하는 정보 공유 제도이다.
2008년 12월 법인 설립 후 꾸준히 운영된 헤드헌팅 내부 시스템에 실시간으로 쌓이는 기업정보와 산업정보 및 인적정보를 수집, 분석, 공유하며 정보 공유 중심의 헤드헌팅을 진행하는 것이다.
현재 커리어앤스카우트가 보유한 인재 데이터(DB)는 ‘히스토리 기능’을 탑재하여 인재 DB의 평판과 과거 헤드헌팅 진행에 대한 정보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정확하게 기재, 관리되고 있다.
특히 후보자의 평판과 ‘사실’에 기반을 둔 정보 공유로 고객사(기업)의 인재 채용 의뢰 시 확실하고 정확한 후보자의 평판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커리어앤스카우트의 최원석 대표이는 “헤드헌터가 정확한 사실 확인이나 정보도 없이 단지 자신의 실적을 위하여 기업에 인재 추천을 한다면 여러 부작용을 초래한다. 그래서 기업, 헤드헌팅 회사, 후보자 모두가 신뢰에 기반을 둔 정확하고 바른 채용을 이루자는 취지에서 정보 공유에 기반을 둔 히스토리 제도가 내부 정책과 엄격한 사규로 정해진 결과, 헤드헌터(직원)들이 정보로 활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커리어앤스카우트는 정식으로 상주하며 근무하는 헤드헌터의 수만 41명에 이르는 대형 서치펌으로 정확하고 투명한 내부 시스템의 가치를 인정받아 2015년 ISO 인증을 받은 대형 서치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