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구로구가 ‘2016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6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쳐온 자원봉사자의 수고에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로구민회관에서 구로구 자원봉사자 3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우수 후원자 15명, 모범 개인봉사자 84명에 대한 감사패와 표창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어 누적 최다 봉사활동시간 인증자 62명에 대한 봉사왕패와 금은동메달 수여식도 이어졌다.
행사의 분위기를 돋우기 위해 식전행사로 구로4동 에어로빅팀 최강 점프걸공연과 마술사 김해성의 매직쇼도 마련됐다.
구로구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써 주신 자원봉사자와 봉사단체 기관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활발한 봉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