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담양군은 갤러리 카페 M(대표 문경희)에서 성금 200만원을 기탁해왔다고 6일 전했다.
군에 따르면, 담양읍 백동리 소재 갤러리 카페 M에서는 최근 바자회를 열어 그림, 크리스마스 장식용품 등을 판매한 수익금 중 200만원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고 전했으며 문경희 대표는 평소 소년소녀가장, 탈북 여성 등을 지원하는 소롭티미스트(여성자원봉사단체) 자원봉사자로서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점점 기온은 떨어지지만 마음을 따뜻하게 녹이는 후원금 기탁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성금은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