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담양군은 배우 송강호, 공유, 한지민 주연의 인기작 ‘밀정’을 오는 7일 수요일 저녁 7시 담양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무료 상영한다.
영화 ‘밀정’은 일제 강점기 1920년대를 배경으로, 빼앗긴 나라를 되찾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싸웠던 의열단을 모티브로 해 독립투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750만 관람객이 선택한 영화 ‘밀정’은 15세 이상 관람가능하며 영화 상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담양문화회관(☏061-380-3464)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