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고창군노인복지관(관장 대원스님)과 아산면농촌희망나누리(위원장 강국신)이 문화가 있는 날 이야기꾼의 책 공연‘평강공주와 온달바보’를 선보였다.
이번 책 공연은 지난 달 30일 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지역아동과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역 아동과 어르신들에게 문화공연의 기회를 선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행사에 고창군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아동과 고창대아초등학교 재학생, 아산면 행복채움터 참여 어르신과 농촌희망나누리 등 16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복지관과 주민조직 아산면농촌희망나누리가 함께 진행하여 사업의 의미를 더했다.
고창군노인복지관 관장 대원스님은“아동과 어르신이 함께 문화공연을 보면서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며“늘 지역 어르신과 아동 등 다양한 계층이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삶을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아산면농촌희망나누리 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산면농촌희망나누리 강국신 위원장은“행사를 통해 지역 아동과 어르신께 즐거운 자리가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양용수) 563-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