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정읍시보건소는 지난달 29일 전라북도와 전북지역암센터 주관으로 열린 ‘암 관리 및 건강검진사업 평가대회’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북도 내 14개 시군을 ▴암예방 교육과 캠페인 활동 ▴검진 수검률(국가암, 생애 전환기, 의료급여 수급권자, 영유아 건강검진 수검률) ▴우수사례 3개 분야 7개 항목을 기준으로 실시됐다.
보건소는 검진 수검률을 높이기 위해 검진 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하고 1:1 전화 안내 와 핸드폰 문자 서비스를 실시했고 각종 행사 시 지역행사와 연계해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동이 불편한 65세 이상의 고령 인구 수가 많고 의료기관이 먼 거리에 있는 읍․면의 경우 검진을 기피하는 점에 주목, 의료기관과 연계해 주기적인 읍․면지역 차량 출장검진을 통해 검진 수검률을 높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평가에서 나타난 부족한 부분은 보완함은 물론 암 예방과 조기 발견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해 ‘시민건강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