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좋은땅출판사, ‘할배들의 무한질주’ 출간
  • 정지연
  • 등록 2016-11-29 15:08:49

기사수정
  • 겁 없는 늙은이들의 세계 여행




좋은땅출판사가 ‘할배들의 무한질주’를 출간했다.


“여행사에서는 우스갯소리로 나이 드신 분들을 ‘3언발’이라고 해요.”

70대. 아직은 한창인 나이이다. 시간은 차고 넘치는데, 하염없이 보내기 아까워 그들끼리 ‘모의’를 시작했다. 그 주제는 바로 여행. 하지만 시작은 모의만큼 순탄하지 않았다. 여행 장소를 정하기 이전에, 다들 나이가 나이이니 “어떻게 다녀야 할까”를 고민했다. 그들은 여행사 이곳저곳에 발품을 팔며 돌아다녔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노인들은 3언발이라 단체 여행은 힘들다”는 말. 여행 페이스, 생리현상, 음식에 있어서 다른 여행객들과 너무나 ‘언발란스’해 여러 사람과 한꺼번에 떠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것이었다.


‘3언발’이라는 억울한 타이틀이 더럽고 치사해 자유로운 그들만의 여행을 선택했다. 두 다리 튼튼하니 아직 걸어다닐 만하고, 두 팔에 힘도 있으니 내 짐 드는 것이야 거뜬하다. 그리고 요즘은 스마트한 세상이 아닌가. 손바닥만 한 핸드폰 하나의 사용법만 익히면 아무리 70대 꼰대라도 무서울 게 없었다.


케이블카 안에서 우유팩이 터져 테러범으로 몰렸을 때도, 맡겨놓았던 배낭이 송두리째 사라졌을 때도, 여권을 잃어버렸을 때도, 가는 곳마다 사고를 쳤지만 꼰대들은 무사히 여행을 마치며 녹슬지 않은 저력을 보여주었다.


꼰대이면서 꼰대가 되고 싶지 않았던 그들은 “저비쾌유(低費快遊), 싸고 재미있게”, “이타준칙(利他準則), 배려하고 규칙을 지키는”, “유락산호(裕樂山湖), 여유롭게 자연을 즐기자”를 목표로 삼아 캐나다, 미국, 호주, 하와이, 알프스에 유럽까지 모두 여섯 번의 도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늙음은 열정과 상실의 사이라고 하지만, 그들에게 늙음은 열정이었고, 새로운 도전이었다. 늙었다고 낙담하고, 힘들다고 포기하면 죄악이고 ‘그저 그런 꼰대’가 될 뿐이다. 그들은 ‘그저 그런 꼰대’에서 벗어나기 위해 다시 그 열정을 채우러 출발하려 한다.


‘할배들의 무한질주’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콩고 동부 무력충돌 격화… 민간인 400명 이상 사망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에서 정부군과 투치족 반군 M23 간의 충돌이 심화하면서 민간인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현지시간 11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남키부주 정부 대변인은 전날 발표한 성명에서 “주도 부카부와 우비라 인근 지역에서 413명 이상의 민간인이 숨졌다”고 밝혔다. 그는 사망자 가운데 여성과 어린이, 청년층이 다수 포함돼 ...
  2. 이스라엘, 가자지구 재건 비용 부담 검토… 미국 요구에 원칙적 동의 이스라엘 정부가 미국의 지속적인 압박에 따라 가자지구 재건 비용을 부담하기로 가닥을 잡았다고 현지 시각 12일 이스라엘 매체 와이넷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은 2년 가까이 이어진 군사작전으로 가자지구 전역에서 발생한 광범위한 파괴에 대해 이스라엘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요구해 왔다. 특히 공습과 지상 장비로 인한 건물 ..
  3.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울산 동구지회 2025년 후원감사의 날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울산 동구지회(회장 신정화)는 12월 12일 오후 7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5년 후원감사의 날 음악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동구 소재 9개 지역아동센터는 오카리나, 우쿨렐레 등 악기 연주와 합창 등 아이들이 성장한 모습과 재능을 음악 발표를 통해 선보이며 더욱 뜻깊은 시간이 ...
  4. 동구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 보육 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남숙)는 12월 12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에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문화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 14개소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보육 교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
  5. 울산시자원봉사센터 ‘베스트 자원봉사단체’ 역량강화 워크숍… 온기나눔 우수기관 한자리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지난 18일 오후, 울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는 ‘베스트 자원봉사단체 선정 및 역량강화 워크숍’이 열려 지역 온기나눔 활동을 이끄는 우수 자원봉사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워크숍은 우수기관·단체의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사업 기획과 운영 역량을 높여 자원봉사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
  6. 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7. 만인의 연인 김서진, 울산서 성황리 콘서트 개최 가수 김서진[뉴스21일간=임정훈] ‘만인의 연인’ 가수 김서진이  12월 13일(토) 오후 6시, 울산 동구 전하체육관(대왕암홀)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의 깊이 있는 감성과 진정성 있는 무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출연진이 함께하며 풍성한 공연으로 꾸며졌다. 1부에서는 장구팀 공연을 시작으로 박...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