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법무부 법사랑위원 고창지구협의회(회장 김진곤) 주관으로 지난 27일 열린 ‘제18회 정읍·고창·부안 청소년 3:3 농구대회’에서 고창팀이 중·고등부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했다.
청소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선도활동의 일환으로 치러진 이번 농구대회는 3개 시·군의 중·고등학생 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정읍시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지역별로 중등부 2팀, 고등부 4팀 등 총 18개 팀이 선의의 경쟁을 펼친 가운데 중등부 우승과 준우승에 고창군 존2 팀과 존1팀이 각각 차지했으며, 마이웨이(정읍시), TNT(정읍시)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한, 고등부에서도 슛터C(고창군)팀과 슛터B(고창군)팀이 우승과 준우승을 각각 차지했으며, 호남중(정읍시), 배영중(정읍시)팀이 공동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법사랑위원 고창지구협의회 관계자는 “정읍·고창·부안 청소년들이 함께 어우러져 펼쳐지는 3:3 농구대회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유대감과 애향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청소년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