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여수시 국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2일부터 이틀 동안 국동 주민센터에서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겨울을 앞두고 고추장을 만들어 생활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주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국동 새마을부녀회원과 주민센터 직원 등 15명은 3kg 고추장 80개를 만들어 경로당 18개소와 생활형편이 어려운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 등 소외계층 62세대에 전달해 주었다.
조희숙 부녀회장은 “추운 날씨도 아랑곳 않고 이웃을 위한 봉사에 나서준 부녀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함을 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동 부녀회는 매년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뿐만 아니라 ‘밑반찬 나눔 행사’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아름다운 여수 가꾸기’ 시민운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