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고창경찰서(서장 전순홍)는 11. 15(화) 경찰서 여성청소년계를 방문한 고창원광어린이집 어린이 15명에 대하여 지문사전등록을 실시했다.
지문사전등록제란 실종아동법에 근거해 아동 등이 실종되었을 때를 대비해 보호자의 동의를 받아 아동 등의 지문과 얼굴사진, 신체특징을 등록하고, 실제 실종이 되었을 때 등록된 자료를 바탕으로 보다 신속하게 발견하기 위한 제도이다.
어린이집 교사 김○○(32세, 여)는 ″아이들과 함께 경찰서를 방문해서 지문사전등록도 하고, 경찰서 견학을 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다″고 했다.
고창경찰서 여성청소년계는 지문사전등록 서비스를 적극 홍보하여 관내 모든 아동들이 지문사전등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고, 아동 외에 장애인, 치매 질환자를 대상으로 한 지문 사전등록 서비스도 확대 실시하도록 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