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정읍 IC 일원(하모동)에 화물 자동차 공영 차고지와 교통회관이 들어서 오는 15일 준공을 앞두고 있다.
지난해 8월 착공, 완공된 화물 자동차 공영 차고지 조성에는 총사업비 53억원이 투입됐다.
하모동 68-7번지 일원 2만9천421㎡에 조성됐으며 주차면 수 178면(화물 자동차 118, 승용차 60)이다.
또한 부지 내에 498㎡ 규모의 교통회관도 들어섰다. 교통회관은 회의실과 다목적사무실, 휴게실, 수면실, 샤워실, 탈의실 등을 갖추고 있다.
시는 그간 “그간 화물 자동차 차주들이 주차할 곳을 찾지 못해 주택가 이면 도로에 밤샘 주차함으로써 주민들의 불편이 컸다”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시는 그간의 시민 불편을 해소함은 물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과 교통사고 예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생기시장은 “화물 자동차 공영 차고지는 주택가 화물 차량 불법 밤샘 주차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 해소와 함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효과는 물론 운수 종사자들에 대한 편의 제공을 통해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