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전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올해 전북지역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사상자 가운데 이륜차 사고로 인한 사상자의 비율이 26.5%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 고창읍내에서도 오토바이 대 자동차 교통사고로 인해 오토바이 운전자가 중상을 입었다.
모양지구대 순찰1팀장 외 2명은 고창읍에 위치한 고수면 예지마을 외 3개 마을을 방문하여 교통홍보순찰에 나섰다. 최근 발생한 교통사고를 통해 경각심을 심어주는 등 안전사고 관련 교육과 이륜차를 타고 이동시 안전모 착용을 당부하며 안전한 교통환경 분위기 조성에 만전을 기했다. 또한 심야시간 운전시 시안성을 높이기 위해서 이륜차 뒤편에 반사지 부착을 돕고 규정속도 준수 등 교통법규를 준수 하도록 홍보하였다.
신인호 팀장은 “최근 오토바이와 자전거 등 이륜차 교통사고로 사상자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어 이륜차 운전자들의 안전수칙 준수가 중요하다. 가까운 거리를 이동할 때도 안전모 착용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