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 8일 개막
서천군이 생활체육 활성화와 군민 화합을 위한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를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8일 오전 9시 서천국민체육센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게이트볼, 궁도, 그라운드골프, 낚시, 배구, 배드민턴, 볼링, 야구, 족구, 축구, 탁구, 테니스, 피크골프 13개 종목에 1500여 명의 동호인이 참가...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우리 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사회적 소외감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문화 가정과의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북구는 2일 오전 11시부터 말바우시장 일원에서 관내 다문화 가정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시장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결혼이민 여성 등 다문화가정의 지역 전통시장 체험을 통해 우리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아울러 지역사회 건전한 정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전통시장 알아보기 ▲장보기 및 먹거리 체험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으로 진행된다.
‘전통시장 알아보기’는 말바우시장 상인회장이 강사로 나선 가운데 전통시장의 역사와 특징에 대해 소개하고, 퀴즈를 통해 전통시장에 대한 친숙함을 더 할 예정이다.
이어 ‘전통시장 장보기 및 먹거리 체험’을 통해 정겨움 가득한 시장풍경도 구경하고 색다른 시장 별미음식을 맛보는 시간도 갖는다.
그리고 ‘김장김치 담기기 체험’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상인들과 즐거운 담소의 시간으로 행사를 마무리 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자칫 소외되기 쉬운 다문화가정에 함께하는 공동체 문화를 심어주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사회 경제적 기반이 취약한 다문화가정의 빠른 사회적응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개발·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