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여수시 동문동 주민센터 직원들은 지난 13일 태풍 ‘차바’로 피해를 입은 독거노인가정을 방문해 청소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는 태풍으로 창고가 물에 잠겨 연탄 200장이 물에 젖어 할머니가 안타까워하고 있다는 사정을 이웃 주민들이 주민센터에 알려 실시하게 됐다.
이날 조헌충 동문동장과 직원들은 물에 젖은 연탄을 자루에 담아내고 연탄창고를 물로 깨끗이 청소했다.
이어 14일에는 해오름봉사단에서 후원한 연탄 300장을 배달하며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독거노인가정에 따뜻한 사랑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