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 8일 개막
서천군이 생활체육 활성화와 군민 화합을 위한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를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8일 오전 9시 서천국민체육센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게이트볼, 궁도, 그라운드골프, 낚시, 배구, 배드민턴, 볼링, 야구, 족구, 축구, 탁구, 테니스, 피크골프 13개 종목에 1500여 명의 동호인이 참가...
청주시의 시내버스 노선 개편이 상당로와 사직로에 지나치게 집중돼 있는 노선을 완화하는 것으로 큰 가닥을 잡았다.
청주시는 14일 오전 시청 회의실에서 시내버스 노선 개편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시가 마련한 노선 개편안에 따르면 중복·순환노선 등을 대폭 줄여 현재 128개로 돼 있던 기존 노선을 58개로 단순화할 예정이다.
우선 운수회사의 수익을 고려했다는 지적을 받아 온 상당로와 사직로 중심의 노선 체계를 대대적으로 손질하기로 했다.
상당로와 사직로를 통과하던 노선을 각각 23개(기존 92개), 16개(기존 65개)로 줄였다. 상당로와 사직로의 버스 운행횟수도 각각 10%, 22% 감축했다.
청주의 대표적인 관광지인데도 시내버스가 운행하지 않았던 내수 초정리 노선과 충북대병원에서 충북대 정문까지 학내를 관통하는 노선, 청주산업단지를 통과하는 노선 등도 새로 만들기로 했다.
그동안 시내버스가 운행이 적어 불편을 겪었던 남이면과 미원면 등의 외곽지역 노선에 대한 버스 횟수를 늘리기로 했다.
청주 야구장 후문, 수름재 주차장, 율량지구 등에 새로운 버스 종점지를 마련해 노선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