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정읍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영섭)에서 주관하고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에서 후원한 “2016 종교계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행사”가 지난해에 이어 9월 29일에 정읍시 여성봉사관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원불교정읍교당 오은도교감, 천주교시기동성당 박성팔안드레아신부, 정토사 원공스님 등 종교계대표와 종교계 자원봉사자 30여명이 참석하여 3가지의 밑반찬을 만들어 어렵고 소외된 이웃 120세대에 전달되었다.
이 종교계와 함께하는 행사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였는데 지난해까지는 김장김치를 담아서 나누었고, 올해는 2회에 걸쳐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을 할 계획이어서 11월 3일에 2차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를 거듭하면서 참여한 종교계자원봉사자들은 “종교의 벽을 넘어 자원봉사로 하나 되어 좋은 일을 같이 한다는 것이 무척 뜻 깊고 보람있다”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시종일관 협력하고 소통하는 봉사활동의 현장이었다.
사)정읍시자원봉사센터 고영섭센터장은 “정읍지역의 종교계자원봉사자들이 같이 모여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교파를 초월하여 밑반찬을 나눈다는 그 자체만으로도 가슴 벅찬 일 이라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종교계와 함께 더 많은 자원봉사물결 운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