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의료기기 기술 사업화 전략과정 교육을 2016년 9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실시한다. ‘의료기기 기술 사업화 전략과정’은 의료기기 제품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기획 단계부터 상용까지 기술 사업화 전략을 수립하여 국내외 시장에 성공적 의료기기 진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교육이 마련됐다.
교육은 국내외 시장에서 의료기기 제품이 경쟁력을 갖추고 사업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료기기 개발현황 및 트렌드, 최신 의료기기 산업 지원 정책 ,기술 사업화를 위한 규제의 이해 ,IP 기획 전략 ,전략 비즈니스 모델 ,의료기기 R&D기획 전략 ,산·학·연·병 협력을 통한 유형별 의료기기 개발 사업화 전략 사례연구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고대안암병원 이상헌 연구부원장, 삼성서울병원 유규하 교수, 분당서울대학교 병원 김재용 교수, 임청 교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양종수 선임연구원, 남서울대학교 유태규 교수, 법무법인 율촌 윤경애 변리사 등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현장감 있는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력개발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련 인력의 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다양한 신기술의 안정적인 상용화와 그에 따른 의료기기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기획과 사업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실무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