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정읍시가 이달 말부터 위법 건축물에 대한 단속에 나선다.
시는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기초질서 확립을 위해 하반기 위반 건축물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주요 단속대상은 수성동과 상동, 연지동 등의 도시 주거 밀집지역 다가구주택 편법 증설이다”며 “편법증설은 가구 수를 증가시켜 주거 과밀화를 유발하는데다 인근 도로 주차난을 심화시키는 등 주거환경을 악화시키는 만큼 단속기간에 무단건축행위를 집중 점검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또한 건축물 부설 주차장 중 인근 부설주차장 점검도 병행 실시해 부설 주차장의 무단용도 변경과 물건 적치, 사용 기피행위 등에 대해서는 자진 원상복구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단속을 통해 건축 관련 법질서를 회복함은 물론 시민들의 준법의식을 높이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며 “‘건축행정 건실화’대책 일환으로 추진되는 단속인 만큼 시민들께서 적극 협조하고 기초질서 지키기 운동에도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