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정읍시 중등 1~2학년 청소년 80명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2박3일 동안 ‘청소년문화감성여행 서울나들이’라는 테마로 역사문화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서울시의 초청으로 이루어진 이번 정읍 청소년들의 역사문화체험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
올해 프로그램은 서울 청소년들이 가이드가 되어 정읍 청소년들과 함께 여행을 기획하고 서울의 명소를 안내하면서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함께 체험하고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첫 날에는 서울시 시민청과 광화문 광장, 청계천 일대를 돌아보며 서울의 느낌을 만끽하고, 모둠별로 서울 자유 여행을 기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과거와 오늘이 어우러진 서울의 북촌한옥마을과 경복궁, 광화문 일대를 돌아보고 첫째 날 기획한 서울 자유여행을 즐겼다.
이어 마지막 날에는 참여형 연극에서 직접 주인공이 되어 연기를 펼쳐보고, 3일 동안 활동했던 사진과 영상 시청으로 활동을 마무리했다.
한편 시는 다음달 11~13일 2박3일 간 서울의 청소년 80명을 초청해 전통문화체험, 구절초 테마공원과 내장산역사문화권, 태산선비문화권 및 동학유적지 탐방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