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 사건 항소 포기를 두고, 정치권에서도 공방이 격화
국민의힘은 '항소 포기'에 대한 외압 의혹을 정조준했다.이 대통령 공소 취소 등 무죄 만들기 사전작업 아니냐는 의구심을 거듭 제기했다.항소 포기로 7,800억 원 넘는 비리 자금 국고 환수도 불가능해졌다며, 국회 긴급 현안질의와 국정조사를 제안했다.법무장관에 대한 공수처 수사와 탄핵을 거론하며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더불어민주...
정읍경찰서(서장 김주원)는 3층 대강당에서 현장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112총력대응·음주단속 요령에 대한 현장순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북지방경찰청 동료강사 강택수 경감이 음주단속 시 현장경찰관들의 대처법과 요령을, 노강욱 경위가 ‘112초동조치와 총력대응을 위한 요령에 대해 교육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경찰이 음주단속과 112신고를 출동함에 있어서 사례를 들어서 설명을 하니 정말 와 닿았고, 아는 내용이지만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주원 정읍경찰서장은 “앞으로도 현장경찰관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을 실시해 신고 출동 시 대응 능력을 강화해 국민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경찰관이 되도록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