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국 최초 '아이맵·아이넷' 으로 응급의료 혁신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2월 10일 군·구 보건소, 소방본부, 의료기관 관계자들과‘2025년 응급의료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인천시 응급의료체계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특히 ‘응급실 뺑뺑이’ 문제 해결과 신속한 환자 이송을 목표로 전국 최초로 개발된 ‘아이...
청남대관리사업소(소장 윤상기)는 정기휴관일인 9월 5일 월요일 청남대를 정상개관 한다.
이날은 사전예약 없이 승용차로 입장이 가능하며 문의매표소 또는 정문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입한 후 입장하면 된다.
특히, 오는 9월 2일부터 9월 8일까지 청주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 경기 관람객은 대회 초대권을 소지하고 청남대를 방문하면 입장료 40%(2천원)를 할인해 준다.
당일, 문의면~청남대 간 시내버스는 운행하지 않으며, 관람시간은 09:00~18:00까지로 16:30까지는 입장을 해야 관람이 가능하다.
청남대는 역대 대통령들의 국민에 대한 애정과 국가 발전을 위한 고민의 흔적이 서려있는 역사의 현장일 뿐만 아니라 대청호를 따라 아름다운 풍광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대통령들의 온기가 담겨있는 본관, 오각정, 골프장, 양어장, 초가정, 대통령기념관, 대통령기념관(별관), 대통령광장, 하늘정원, 음악분수, 대통령길 등은 관람객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다.
특히, 10월에는 청남대의 대표적 가을축제인“국화축제”가 열리는데 행사장에 전시되는 국화와 각종 야생화는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이번 정상개관을 통해 충북의 대표적 관광지인 청남대의 관광활성화와 함께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의 성공 개최에도 일정부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