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충남도 내 낚시어업인들로 구성된 ㈔충남도어업인낚시연합회가 최근 무분별한 남획으로 자원량이 급감하고 있는 주꾸미 자원 보호를 위해 자율적인 영업시간 축소에 합의했다.
도에 따르면, ㈔충남도어업인낚시연합회는 낚시영업시간을 현행 06시부터 16시까지에서 06시부터 14시까지로 2시간 단축하기로 했다.
현재 도내 낚시어선업 신고척수가 1124척임을 고려하면 이번 합의에 따라 8월 2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주꾸미 낚시철 기간 중약 270톤(1079만미)의 주꾸미 자원이 보호될 것으로 추정된다.
최동용 도 수산과장은 “수산자원 보호를 위한 낚시어업인들의 자발적인 영업시간 단축 결정을 환영한다”라며 “이번 영업시간 단축과 함께 작은 개체는 놓아줄 수 있도록 시·군 및 낚시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홍보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어업인낚시연합회는 도내 서해 연안에서 낚시어선업 신고를 한 800여 명의 회원들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