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양주소방서(서장 서은석)는 8월17일 3층 대회의실에서 을지훈련 참가직원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19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하는 2016 을지연습의 효과적 수행을 목표로 전 직원의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교육이다.
양주소방서는 사전교육을 통해 2016년 을지연습의 준비사항을 확인 점검하고 양주시 및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해 국가비상사태 등 다양한 위기상황에 완벽한 소방분야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실적전인 전지전환훈련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은석 서장은 “2016년 을지연습 마무리까지 맡은 바 책임을 다하여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비상사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