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국 최초 '아이맵·아이넷' 으로 응급의료 혁신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2월 10일 군·구 보건소, 소방본부, 의료기관 관계자들과‘2025년 응급의료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인천시 응급의료체계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특히 ‘응급실 뺑뺑이’ 문제 해결과 신속한 환자 이송을 목표로 전국 최초로 개발된 ‘아이...
이시종 지사는 오늘(8.17) 청와대에서 열린 전국 시도지사 오찬 간담회 건배사에서 “중앙은 여야가 있는 정치가 중심이지만 지방은 여야가 없는 지역행정으로 이런 점에서 지방은 대통령 편이라고 보시면 되므로 지방발전, 자치발전을 위하여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실 것”을 건의했다.
또한“지금 북핵, 사드배치 문제, 추경예산 등 국가적 난제가 많으나 중앙만 보지 마시고 지방을 보아 주시기 바라며, 지방에 자주오시면 난제를 해결하는 해답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9월 2일부터 열리는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과 관련해“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87개국 2,300여명이 참석하는 매머드급 무예올림픽으로써 충북이 세계무예의 성지를 굳힌다는 뜻으로 준비하는 대회이므로 대통령께서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부탁했다.
오늘 행사에는 이시종 충북지사를 비롯해 15개 시도지사와 주요 수석비서관, 허남식 지역발전위원장, 이석준 국무조정실장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