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 생태관광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1월 14일 오전 10시 시청 1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울산 생태관광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울산광역시 생태관광활성화 및 지원조례」에 따라 4년마다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는 기본계획(2026∼2029) 수립에 따른 논의를 위해 ...

정읍시가 저소득층에 기저귀와 조제분유를 지원하고 있다.
시는 “저소득층의 출산과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이를 통한 출산 장려 일환으로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중위소득 40%(최저 생계비100%) 이하로, 영아(0~12개월)를 둔 가구이며 영아의 주민등록 주소시가 정읍시이어야 하고 이들 가구에는 기저귀 구매 비용 월 6만4천원을 지원한다.
또 조제분유는 기저귀 지원 대상자 중 산모가 질병(항암치료, 방사선치료, 후천성 면역결핍증 등) 또는 사망으로 모유 수유가 불가능할 한 경우 조제분유나 이유식 구매 비용으로 월 8만6천원을 지원한다.
지원기간은 영아 월령이 12개월까지만 지원되는데, 출생일로부터 60일(출생일 포함)이내에 신청하는 경우 12개월 모두 지원된다. 따라서 늦게 신청하면 그만큼 지원 금액이 줄어드는만큼 신청일이 늦어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지원방법은 신청일 기준으로 생성된 바우처 포인트를 국민행복카드에 지급한다.
수혜자는 지급일 다음 날부터 온라인에서는 우체국쇼핑몰과 G마켓, 옥션 등(http://mall.epost.go.kr)을 통해, 오프라인에서는 나들가게(중소기업청 등록업체)에서 하는 품목을 바우처 포인트 범위 내에서 구입하면 된다.
나들가게 가맹점은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포털시스템(http://www. socialservice.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신청은 보건위생과(☎063.539-6112)로 전화하거나 정읍시보건소 홈페이지(http://health.jeongeup.go.kr) 모자보건→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에서 지원자격 해당 여부와 구비서류를 확인 후 필요한 서류를 갖춰 보건소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