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사회복지학과 학생과 다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굿 어스(Good Us)’(지도교수 류재윤)팀이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주관한 2016 제23회 ’전국자원봉사대축제‘에서 우수봉사단체로 선정됐다.
건국대 글로컬 ‘Good Us’팀은 중증장애인을 위한 경제적 자립능력 프로그램 ‘머닛메이드’를 기획해 중증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경제교육과 생산·판매 지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건국대 글로컬 학생들은 앞으로도 충북도내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머닛메이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7월28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전국자원봉사대축제는 지역사회 혁신, 공동체 문화 확산에 기여한 우수 봉사활동 사례를 발굴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행사로 올해 전국적에 584개 팀이 참가해 이중 29개의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