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중국 정저우시 상제구 당서기를 대표로 정저우시 인민정부외사판공실 관계자와 정저우시 항공, 산업단지관련 관계자등 8명의 경제사절단이 지난 20일 김포시를 방문했다.
정저우시는 2015 상반기 중국시장개척단이 방문해 상호 우호협력 및 경제교류 MOU를 체결했으며, 답방형태로 방문했다.
사절단은 양촌산업단지내 전자칠판, 전자교탁 전문생산업체인 ㈜아하정보통신을 견학하고 오전 11시 김포시청을 방문, 환영식에 참석해 김포시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해를 돕는 홍보영상물을 시청했다.
이 자리에서 송 결 상제구 구장(당서기)은 “김포시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문화․경제적교류를 추진해 나가길 바라며, 유대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유영록 김포시장은 환영식에서 동북아 복합물류 중심도시로 부상하는 물류중심 도시로써 김포시의 지리적 이점과 한강씨네폴리스, 김포골드밸리 조성 등 도시발전이 한창 진행되고 있음을 설명하면서, “앞으로 정저우시와 공동 발전의 동반자로 지속적인 협력 강화를 위한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다해달라”는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