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담양군은 대학생 스스로가 경제적 자립을 경험하고 실무지식 습득을 통한 취업 경쟁력을 향상해 나갈 수 있도록 여름방학 동안 근무할 대학생 인턴을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대학생 인턴모집은 교통현장업무와 행정사무업무 지원자를 구분해 모집하며 교통현장 업무 지원자에게는 임금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공고일 현재 담양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29세 이하의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인턴 참여 희망자는 오는 13일까지 담양군청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를 다운받아 지역경제과에 직접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본인이 직접 방문하기 어려울 경우 대리접수도 가능하다.
군은 공정한 선발을 위해 학력, 자격증, 어학점수 등 객관적 지표에 따라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4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최종합격자는 오는 24일 담양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선발된 인턴들은 7월 4일부터 8월 21일까지 7주 동안 군청 실과단소, 읍면사무소 및 공공기관에서 근무할 예정으로, 근무기간 및 시간은 부서의 사정에 따라 탄력적으로 변경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공공행정 분야 실무지식 습득 및 대민행정 체험 등 다양한 군정 업무 경험을 통해 사회생활을 미리 경험하고, 취업을 대비해 부족한 부분과 적성 등을 파악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취업의 밑바탕이 될 인턴사업에 지역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