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울산 동구 독거어르신 200세대에 ‘따뜻한 겨울나기’ 차렵이불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HD현대중공업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울산 동구 지역 독거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HD현대중공업의 지원으로 울산 동구 지역 독거어르신 200세대에 겨울용 차렵이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23일 관내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의 자긍심 고취와 자율소방안전관리 정착·유도를 위한 ‘2016년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는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 및 인센티브 제공으로 관계인 자율안전관리를 유도하고 지속적인 안전관리를 통한 다수인명피해 방지 및 사회적 관심도 제고를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되면 우수업소 표지부착, 소방특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이 향후 2년간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업소 선정요건은 공표일 기준 최근 3년 동안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위반행위가 없어야 하고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관련 법령위반, 화재발생 사실이 없어야 하며 자체계획을 수립해 종업원의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그 기록을 3년간 보관해야 한다.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안성소방서 재난안전과로 우편 및 방문, FAX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심의회를 거쳐 선정할 계획이다.
권은택 서장은 "다중이용업소는 화재 등 재난 시 대형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를 통해 민간자율 안전관리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