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하반기 공공부문 일자리 사업 추진으로 취업 취약계층 생계안정과 실업난 해소를 도모한다.
북구는 오는 25일까지 2016년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과 ‘일반 공공근로 사업’ 참여자 73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은 ▲지역 특산물 상품화 ▲자원재생 ▲중소기업 취업지원 ▲다문화가정 지원 ▲지역 유휴공간 활용 등 5개 분야 9개 사업으로 35명을 선발하며, 오는 7월부터 10월말까지 4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그리고 38명을 선발할 예정인 ‘일반 공공근로 사업’은 ▲환경정화 사업 ▲서비스지원 사업 등 2대 분야 25개 사업으로 운영되며, 사업기간은 오는 7월부터 11월 18일까지다.
모집대상은 두 사업 모두 사업개시일 현재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주민으로, 가구 소득이 중위소득의 60%이하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여야 한다.
근로시간은 주 25시간 이내 1일 8시간 이내 근무를 원칙으로 하되, 65세 이상자는 안전사고 위험 등을 고려해 주 15시간 이내 1일 5시간 이내 또는 주 2일 이내로 단축 운영한다.
참여희망자는 각종 증빙서류를 첨부해 오는 25일까지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사업이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취업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해 경제와 복지를 아우르는 살기 좋은 북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올해 상반기에만 노인사회활동지원 등 공공부문에서 주민 2900여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