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서관, 2026년 3색3책 인천북 선포식·북콘서트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인천도서관은 ‘2026년 3색3책 인천북 선포식·북콘서트’를 오는 3월 13일 오후 2시 청학문화센터 청학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인천북은 인천시가 추진하는 한 도시 한 책 독서 운동으로, 인천도서관은 ‘독서의 재발견’을 주제로 「책, 이게 뭐라고」를 비롯해 2026년 한 해 동안 시민이 함께 읽을 도서 3권을 ...

□ 정우면, 어르신 경로 효 대잔치 성황리 마쳐..
정우면에서는 5월 가정의 달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지난 7일 정우광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독거노인 등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 효 대잔치를 열었다.
이번 효 대잔치는 정우면 부녀회 주관으로 정읍사문화제 등 정읍시 축제기간 먹거리부스 운영과, 부녀회에서 역점사업으로 추진한 관내 헌옷 모으기 운동 수익금 등 천만원을 틈틈이 모아 마련하였다.
이날 효 잔치는 지역 노인 500여명을 초청하여 시립국악단 공연을 시작으로 정우합창단, 정우두드림, 초청가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푸짐한 먹거리를 준비하여 외롭고 쓸쓸한 노인들에게 즐겁고 웃음 넘치는 시간을 갖게 했으며 또한 참석한 모든 어르신에게는 농작업에 편리한 무릅관절 보호기구인 쪼그리를 선물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정우면은 예부터 효자 유장춘을 비롯해 정려.충효열비가 많은 지역으로 알려져 왔다고 소개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이번 효 잔치를 앞으로도 매년 실시하여 주민화합과 소통을 이루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