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조기 추진을 위해 안성마춤농협과 협력해 전국최초로 시중에 유통되는 쌀 포대를 이용하여 홍보하고 2일 밝혔다.
2017년 2월 4일까지 주택용 소방시설설치 유예기간이 다가오면서 대외적 홍보 추진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쌀 포대에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안내문을 부착해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생필품에 내용을 쉽게 볼 수 있도록 하여 주택용 소방시설설치를 유도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안성마춤쌀이 전국적으로 월 1만여톤 유통되는 만큼 대국민 홍보를 할 수 있어 그 효과는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한편 이밖에도 안성소방서에서는 주택용 소방시설설치 홍보를 위하여 시청 등 유관기관 협의회 구성, 다양한 홍보 이벤트, 재난취약계층에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보급하는 등 다각적인 홍보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권은택 서장은“안성마춤쌀은 전국적인 유통망으로 주택소방시설 설치의 범국민 공감대가 형성되어 조기 설치가 완료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이번 홍보를 위하여 적극 협조하여주신 안성마춤농협 관계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