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세계 8위·아시아 2위 스마트도시 등극… 세계가 인정하는 혁신도시로 도약!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의 결과, 부산이 세계 상위(TOP) 8위 ▲아시아 상위(TOP) 2위의 스마트도시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를 통해 부산은 글로벌 스마트도시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시는 영국 지옌사(Z/YEN社)가 발표한 세계 스마트센터지수, SCI : Smart Centres Index) 12회차 평가에서 부산이 ...
양주시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경기도와 함께 오는 5월 20일까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합동점검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센터 등록 급식소에 대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체계적인 위생·영양 관리 지원서비스 성실 수행 및 운영관리 적정성 여부 점검 및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가이드라인 등에 따른 보조금 집행상황 확인·점검 등에 목적이 있다.
이에 시에서 위탁운영 중인 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정연)를 비롯한 전국의 ‘15년도 설치 완료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189개소를 대상으로 시설관리·운영관리·예산관리·직원관리 사항을 확인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현장 중심의 실질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부적절한 예산 집행 사항 등이 확인될 시 확인서 징구 등 불이익이 이어지므로 현장의 센터에서도 운영관리의 적정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