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관내 차량 정체구간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민의 생명과 직결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은 안성경찰서 및 시청 등 유관기관 협조로 소방공무원 등 30여명과 합동으로 실시했다.
관내 소방차 진입장애 지역을 해소하고 재난현장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홍보로 소방차의 통행이 불가능한 상태를 비정상적인 것으로 보고 비정상의 정상화를 위해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와 함께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을 위한 캠페인도 병행 실시하여 시민들의 동참을 이끌었다.
권은택 서장은 “소방차량 등 긴급차량의 출동을 위한 양보는 우리 이웃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작은 선행과도 같은 일이다” 며 “재난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가 가장 중요한 만큼 안성시민에게 소방차 길 터주기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훈련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