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썰전'에서 유시민 작가가 세월호 참사 2주기 추모식 행사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가 불참한 것에 쓴소리를 날렸다.
21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세월호 2주기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 유시민은 "세월호 사건은 진보 보수 좌우 불문하고 모두가 아파하고 공감한 사건이다. 대통령의 동선문제, 컨트롤 타워 부재, 지방 선거, 보궐 선거를 거치면서 정치적 논쟁거리로 인식되기 시작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김종인, 안철수 대표가 세월호 추모식에 불참한 것에 대해 "김종인 대표나 안철수 대표는 세월호에 대한 시각이 정치적으로 양분화 돼 있는데 세월호 추모식에 가면 정치적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중도파 지지층 확보를 위한 선택이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세월호 공식 추모식 불참은 정치적 계산의 결과다. 안철수, 김종인 대표를 만나면 묻고 싶다. 정치를 무엇 때문에 합니까?"라면서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