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국 최초 '아이맵·아이넷' 으로 응급의료 혁신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2월 10일 군·구 보건소, 소방본부, 의료기관 관계자들과‘2025년 응급의료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인천시 응급의료체계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특히 ‘응급실 뺑뺑이’ 문제 해결과 신속한 환자 이송을 목표로 전국 최초로 개발된 ‘아이...
충북도가 31일 가톨릭 청소년센터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70인의 행복나눔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출산장려 문화조성을 위한 ‘미혼모(부)자 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으로서 우리도가 주최해 새생명지원센터(센터장 이미경 수녀) 주관으로 진행된다.
행사의 주된 목적은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시키고, 미혼모(부)자에 대한 우리사회의 그릇된 인식과 편견을 개선하고 장기적으로 미혼모(부)자 가정이 안정된 가정안에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후원하는데 있다.
또한 행복이라는 주제로 콘서트 강연 및 마술사가 펼치는 문화공연과 함께 후원금 모집행사도 진행하며 후원금 모집행사에는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새생명지원센타는 ‘70인의 행복나눔 콘서트’를 매월 넷째주 목요일 마다 미혼모에 대한 후원행사를 지속적으로 벌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북도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출산장려에 대한 인식확산과 미혼모(부)자에 대한 그릇된 편견을 개선하는 문화가 정착·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