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노유진 정치카페'가 창원에서 공개 방송을 한다. '노유진 정치카페'는 오는 2일 오후 5시 창원 상남동 분수광장에서 정치토론회를 연다고 밝혔다.
'노유진 정치카페'는 노회찬 전 의원과 유시민 전 의원,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진행하는 팟캐스트다.
노유진 정치카페는 4월 1일 오후 7시 전북 익산 영등시민공원, 3일 오후 4시 경기도 고양 화정역 앞 문화광장에서 각각 공개 방송을 한다.
노유진 정치카페는 "현장 공개방송을 시작한다"며 "이번에는 지역으로 간다. 가까이 계신 분들, 이번 기회 놓치지 마시고 정치카페의 뜨거운 열기를 현장에서 함께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했다.
선관위는 행사 주최측으로부터 질의를 받고, 이날 공개방송을 허용하면서 일부에 대해 제한했다. 경남선관위 관계자는 "연설과 대담은 선거운동 기간에 할 수 있고, 다만 차량의 범위 안에서 하는 것은 무방하다"고 했다.
그는 "차량에 표시물을 부착하는 행위는 가능하고, 별도 탁자에 홍보물을 부착하면 안 된다"며 "기본적으로 연설대담은 가능하다고 안내를 했다"고 밝혔다.
다만 선관위는 "노동자신문에 행사를 안내하는 행위는 안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