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발주 건설현장 ‘안전사고 제로(Zero)’ 추진
여수시는 동절기 건설 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1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관내 50억 원 이상 대형 발주 현장 6개소를 대상으로 우선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이번 점검은 겨울철 건설 현장에서 발생하기 쉬운 질식·추락사고 등 중대재해 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현장의 안전 의식을 높여 ‘안전사고 제로(Zero)화’를 달...
충청북도가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와 22일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재난으로 인한 피해자와 그 가족, 재난수습활동 참여자 등 재난경험자의 심리안정 지원을 통해 정신적·심리적 충격을 완화시키고 일상생활로의 조기 복귀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① 재난발생시 재난경험자 등에 대한 심리상담 활동 병원 등 전문치료기관으로의 연계 재난심리회복지원을 위한 교육·연구 및 홍보 재난심리 전문가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 재난심리회복지원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이다.
충청북도 재난안전실장은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와의 업무협약으로 재난발생시 구호지원기관으로 구호활동과 연계된 조기 심리지원 실시 등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센터에서는 2016년 사업으로 심리전문가 역량강화 교육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지원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협약은 국민안전처와 대한적십자사간 지역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조치이며,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