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김포시 가현산 등산로가 시민 이용편의를 위해 새롭게 단장했다.
시는 겨우내 얼어붙었던 가현산 등산로 지면이 최근 기온 상승으로 질척이는 등 등산객들의 이용불편이 따른다고 판단해 원목계단(260단) 150m 구간에 우드칩을 깔아 보행 편의성을 높였다.
공원녹지과에서는 그동안 이동식 목재파쇄기를 이용해 가로수 잔재물, 산불위험 요인이 되는 버려진 목재 임산물을 파쇄해 친환경 우드칩을 재생산해 왔다.
권오철 공원녹지과장은 “앞으로도 질퍽거리거나 노면침하가 발행하는 주요 등산로 구간을 지속적으로 보강해 산을 찾는 시민 불편을 해소해 나갈것”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