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동남아파트(안성시 금석동 소재)에서 최근 도입된 고가사다리차 전개 기능숙달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훈련은 지난 3월 4일 배치된 최신형 고가사다리차의 특·장점을 파악 하고 다양한 첨단 장치 기능을 사용해 현장출동 시 차량 조작 능력을 강화하여 어떠한 재난현장에서도 대응에 차질이 없도록 하기 위해 실시됐다.
또한 화재 및 각종 사고의 원인과 종류가 다양해짐에 따라, 소방관의 능력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해져 유사시 신속하게 대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였으며, 최근 우리지역에 아파트를 비롯한 고층 건물이 늘어남에 따라 고가사다리차 조작훈련을 통하여 이에 맞는 효과적 진압기술을 연마하기 위해 ▲고가사다리차 조작훈련 ▲평상시 차량 관리방법 ▲비상시 수동조작법 ▲안전사고예방 및 현장대응 요령 등으로 진행됐다.
권은택 안성소방서장은 “고층건물 화재를 대비해 지속적인 현지적응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최신 장비로 실전에서 최상의 현장대응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