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경기도가 주관한 2016년 유아숲체험원 현장 워크숍이 지난25일 김포시 모담산 유아숲 체험원에서 시·군 산림교육담당자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은 유아숲 체험원 조성․운영 매뉴얼교육과 함께 유아숲체험원 중 우수사례로 선정된 김포시 조성사례 발표 및 현장견학이 진행됐다.
김포 모담산 유아숲 체험원은 유아들이 다양한 산림 기능을 체험하고 자연 그대로의 숲에서 맘껏 뛰어 놀면서 만지고, 보고, 느끼는 오감을 통한 자연체험학습장이다.
오는 3월 22일 개원해 매주 정해진 요일마다 유아숲지도사 2명을 배치해 유아 눈높이에 맞는 주제로 20여가지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포시 관계자는 “유아숲체험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더 많은 유아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유아숲체험원 추가 조성 등 산림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보급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