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교동 자원봉사협의회, 삶을 기록하는 장수사진 촬영 봉사 추진
대전 중구 석교동(동장 강민서)은 3일 석교동 자원봉사협의회(회장 송진실)가 석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어르신 25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장수사진 촬영이 어려운 어르신들께 소중한 추억을 남겨드리고,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마련되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대전라온사...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화재예방 및 초기대응태세 강화를 위한 정월대보름 특별경계근무 돌입한다고 밝혔다.
정월 대보름 기간 중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등 행사로 인한 화재 위험 및 대형사고 발생을 우려하여 2. 20 ~ 2. 23일 4일간 다중운집 행사장 화재예방 순찰활동 강화, 안전대책 현장점검을 통한 화재취약요인 사전제거, 산림화재 예방을 위한 순찰근무를 강화한다.
매년 정월대보름 전후로 화재발생이 빈발하기 때문에 안성소방서는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960여명을 동원하여 각종화재 및 응급상황에 대비하여 특별경계근무 기간 중 대형화재취약대상, 전통시장 등에 화재예방순찰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작은 불씨로도 대형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신속한 초기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권은택 안성소방서장은 "각종 민속놀이 등으로 인해 화재위험이 높은 만큼 안전대책을 강화하여 화재 예방 및 대응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특별경계근무 기간 중 단 한건의 화재도 발생되지 않도록 화기취급 시시민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