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장 겸 비상대책위원장이 12일 우리 정부에 "개성공단 입주 중소기업들에 대한 경제적 보상을 어떻게 해나갈 것인지 적극 검토하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선대위 연석회의에 참석한 김 위원장은 "개성공단에서 경제활동을 해온 중소기업들이 갑작스런 조치로 인해 지금 거의 정신을 못 차리는 상태"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최근 이런 사태를 겪으며 우리가 선거를 앞두고 우려하는 것은 국민을 안보로 불안에 떨게 하고 정치적 이득을 얻을 수 있지 않으냐는 생각이 들 수 있다는 것"이라며 "그런데 저는 우리 국민의 의식 수준을 놓고 봤을 때 그런 것이 선거에 작동할 수 없다고 인식해줬으면 좋겠다고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더민주는 이날 연석회의에 이어 개성공단기업협회와 간담회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