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0일 경기문화재단의 ‘문화더누리 프로그램(낮달 문화소풍)’에 참여해 관내 다문화가족 88명과 함께 포천시에 있는 신북리조트를 찾아 온천 및 찜질방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가족들은 포천 신북리조트 내 온천과 찜질방 시설을 이용하며 한국의 목욕문화를 경험하였을 뿐만 아니라, 결혼이민자들의 생활정보를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결혼이민자 김모(30세, 베트남)씨는 “한국의 겨울온천 체험이 늘 신기했다”며 “추운 한국날씨에 따뜻한 온천에서 출신국 친구들과 등도 밀어주고 식혜를 먹으며 이야기를 나눴던 이번 온천체험이 정말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사회적으로 소외될 수 있는 결혼이민자에 대해 적극 지원하여 한국사회의 훌륭한 구성원으로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