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28일 영광산림조합 회의실에서 군 관계자, 실시설계 용역자, 산주 등이 참석한 가운데 ‘16년도 “호두나무 조림” 관계자 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16년 신규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호두 등 견과류 웰빙숲(지역특화조림)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고자 마련한 것으로 사업 추진방향, 호두나무 식재에 따른 군·설계자·시공자·산주 협력방안, 호두나무 품종 선정 및 지속적인 확대방안을 논의하였다.
호두나무는 식재 후 초기 결실까지 7~9년이 소요되지만 이후 70~100년간 수확이 가능하고 1ha에서 연간 1천1백만원 이상의 고소득 웰빙 견과류 작목으로 각광받고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산주들이 조림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고 산주들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2016년도 조림사업으로 경제수조림 20ha, 큰나무조림 20ha, 지역특화조림 15ha, 유휴토지조림 3ha에 총 5억4천6백만원을 투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