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개인 하수도로 인해 적은 강수에도 오염물질이 하천으로 직접 흘러들어 생태계가 위협 받고 있다는 지적이 잇따르는 가운데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가 ‘우리집 하수도 바로알기’ 리플릿을 제작해 배포에 들어가며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관계자는 “개인 하수도는 시민 각자의 유지관리와 협조가 필요한 사항으로 각 가정에서는 변기에 음식물찌꺼기, 담배꽁초, 물티슈 등 이물질 및 생활쓰레기 투기를 금지해야 하며, 악취 병충해 방지를 위해 주기적으로 점검을 하고 청소를 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제작된 홍보 리플릿은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및 가정집에 배포할 계획으로, 김포시 하수과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에게 질 높은 하수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