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머드화장품 출시 30주년 기념 머드뷰티치유관 30% 할인 이벤트 개최
보령시는 보령머드화장품 출시 30주년을 맞아 오는 1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 ‘머드뷰티치유관 30% 할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령머드화장품 출시 30주년을 기념하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판매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보령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할인 혜택은 머드화장품을 3만원...
충북도가 2016년 재해예방사업 분야에 예산 1,797억원을 투입, 재해취약시설을 적극 정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6년 재해예방사업 예산은 하천재해예방, 재해위험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수해상습지 개선 등 12개 사업에 투자될 계획이다.
이중 국비는 총 949억원으로, 이시종 지사가 수차례에 걸쳐 국민안전처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등을 직접 찾아 사업시행의 타당성을 설명하는 등 사업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로 분석된다.
충북도는 재해예방사업 예산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새로운 재해취약지역을 발굴하여 예방사업을 추진하는 등 도민안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사업효과를 높이기 위해 우기 전(6월말) 까지 재해예방사업의 주요 공정을 마무리하는 등 조기추진에도 특단의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또한, 2016년도 상반기 경제회복 뒷받침을 위해 예산의 65%를 상반기에 배정하여 집행할 계획이며, 시·군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에 동참할 계획이다.
충북도 조운희 재난안전실장은 “ 재해예방사업은 도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직결되는 사업으로, 사업을 조기에 마무리하여 ‘사람이 소중한 재해 안심 충청북도’를 만들겠다”고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며 “자연재난으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사전대비에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