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김포시가 포털 네이버의 사진·동영상 공유 SNS인 ‘폴라(Pholar)’ 계정(@김포시청)을 개설했다고 5일 밝혔다.
폴라는 포털 네이버가 운영하는 사진 SNS로, 사진·동영상을 디지털 필터(효과)를 적용해 업로드하고 해시태그로 공통 관심분야를 묶어주는 관심사 기반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다. 해시태그는 해시(#, hash) 기호를 써서 게시물을 묶는(tag) 것을 지칭하는 용어로 SNS상에서 #(해시)에 특정 단어를 붙이면 그 주제와 연관된 글·사진 정보가 표출된다.
시는 기존에 운영중인 트위터, 페이스북 외에 지난해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시민들과의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는데 이번 폴라 운영으로 주요 시정정보 및 시의성을 고려한 콘텐츠 생산과 시 보유사진, 동영상 등을 재구성해 게재함으로써 시 이미지 상승은 물론 시정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기원 공보담당관은 “최근의 SNS 트렌드에 맞춰 네이버 ‘폴라’를 통한 시민과의 감성적 소통을 강화하고 시정홍보 효과를 더욱 높여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